안녕하세요 서울부부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늘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장 16절] |
전자증명서는
① 신청하고
② 발급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③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④ 전자증명서 이용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를 10일 이내에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
① 전자증명서 재신청을 위해 등기소에 재방문 해야하며,
② 수수료 15,000원을 다시 부담해야 합니다.
[이용 등록 하는 방법]
1.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전자인증서 토큰 USB를 꽂고 '전자증명서 등록 및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이용 약관 동의를 합니다.
4. 보안 프로그램을 깔고 '전자증명서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5. 등기소에서 설정한 전자인증서의 비밀번호를 3곳에 누릅니다.
- 만약 등기소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 후 비밀번호' 와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칸에 다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잘 기억합니다.
- 주의할 점! 비밀번호는 현재기준 6자리이며, USB에 붙어있는 'S/N'를 비밀번호로 착각해서 넣으시면 안됩니다.
-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많으면 사용이 중지되고 대표이사가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여 비밀번호 재설정 해야합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
잠 깐 !
- 비밀번호 오류로 "시스템에 등록된 인증서가 아닙니다"라고 뜰 경우,
- 비밀번호 분실했을 경우
- 10일이내 인터넷등기소에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 대표이사가 직접 등기소에 재방문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야합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
https://seoulbubu.tistory.com/192
6. 전자 토큰을 재확인 합니다.
7. 설정한 비밀번호를 신중하게 누릅니다.
8. 아이디, 비밀번호 등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캡쳐를 못했네요)
9.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