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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정보

티스토리(TSTORY)에서 카카오 애드핏(Adfit) 연동하기 & 광고 설정하기

by SeoulBubu 2021.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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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서울부부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에 대해서 현재 기준으로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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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관련 업무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정리를 하려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이슈별로 포스팅 링크를 걸어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연동하기와 광고 설정하기는 설명이 딱히 없더라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저음에 막막하신 분들은 한번 쭉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연동하기]

1. 티스토리 계정 관리 -> 수익 -> 광고 플랫폼 KakaoAdfit '연동하기' 클릭

 

2. 카카오 로그인 클릭

 

3. 팝업으로 카카오 계정 로그인 창이 뜹니다. 카카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고 로그인 합니다.

4. 약관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5. 회원 가입을 합니다.

 

6.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번호 인증을 합니다.

 

7.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8. 관리 -> 수익으로 돌아오면 '심사중'으로 바뀌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 adfit.kakao.com 에 접속하면 '광고관리' 탭 -> '광고관리' 클릭하면 승인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토요일에 신청했는데, 월요일에 승인이 완료네요^^

구글 애드센스보다 확실히 수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아직 감감 무소식인데 말이죠..ㅋㅋ)

 

 

이제 광고를 설정해볼까요?

KAKAO Adfit을 시작으로 수익 플랫폼을 처음 시작합니다.

 

1. 관리 -> 수익 클릭합니다.

 

2. 아직 0 입니다..^^

 

3. 아래로 내리면 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도 없기 때문에 모든 자리에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변경사항 저장' 을 꼭 누르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빨리 승인이 나기를^^

 

 

 

'광고요청수'란 무엇인가?

- 쉽게 조회수와 비슷한 개념인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수'란 무엇인가?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CPS'란 무엇인가?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CTR'이란 무엇인가?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CPM'이란 무엇인가?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ll-rate'란 무엇인가?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클릭수'란 무엇인가?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CPC'란 무엇인가?

CPC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고,

매체 지면의 효율에 따라 입찰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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