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TIP

[후기] 강북구 담낭제거수술 신일병원 입원비 및 병실료 (1인실 2인실 4인실 6인실)

by SeoulBubu 2021.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부부입니다

오늘은 '담낭제거수술을 했던 신일병원'에 대해서 현재 기준으로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궁금하신 점이나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기기

계속해서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건강검진을 통해서

평소에 담낭에 용종과 담석이 있다는 것을 5년전? 6년전?에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명치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있을 때, 그 증상도 너무 잘 알고 있었는데요.

제가 수술을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수술을 미루다가 좀 늦게한 편이었습니다.

(명치 통증은 통증대로 여러번 겪었어요)

 

그러다가 서울대학교 병원 응급실에서 결국 수술까지 결정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병원 중

강북구의 신일병원을 소개 받았습니다.

찾아보니 담낭제거 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오며가며 자주 봤던 병원인데..

사실 외관(익스테리어)상으로는 찾아가지 않을 것만 같은 병원이었거든요^^;

 

신일병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문의들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순천향대학교 병원, 한양대학교 병원 등 다양한 유명 대학병원 출신의 전문의께서 계시더라고요.

 

실제로도 친절하시고 저도 수술을 잘 마쳤으니 저의 한번의 경험이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깨끗했습니다.

대학병원처럼 넓지는 않지만 적당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실은 작게 하나 있습니다.

 

가장 아쉬웠던 단점은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것이었어요.

경사로와 계단을 이용해야하는데, 운동 삼아 쉬엄쉬엄 잘 다녔습니다 ^^;

 

담당의 선생님 만나러 가는 2-3번 외에는 1층에 갈 일이 거의 없었어요^^

 

 

[1인실/2인실 병실료(입원비)]

홈페이지에 비급여진료비안내에서 1인실, 2인실 병실료는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저는 4인실에서 머물렀고 저는 사전에 알지는 못했어요.

 

[4인실 병실료(입원비)]

- 퇴원 후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을 받고 금액을 알 수 있었어요

- 4인실은 '비급여'가 아닌 '급여' 항목이었어요

- '급여' 항목은 '본인부담금 + 건강보험공단 부담금'으로 나뉘더라고요.

- 총 4일 입원하였고, 202,840원이 입원료였고, 본인부담 40,568원 + 공단부담 162,272원 이었어요.

- 본인부담으로 보면 하루에 대략 1만원정도였네요 ^^;;

[6인실 병실료(입원비)]

6인실은 보다 저렴하겠죠?

건강보험 적용하면 1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사료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실비 보험에서도 환급 받고,

뿐만 아니라 몇가지 보험을 들어두어서 입원비와 진단비, 수술비를 거의 환급 받을 예정이어서 부담이 적었습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